생활에 지혜 새싹채소키우기 -대성공 [일차별사진] 2010/01/11 14:25 by 자유인

새싹채소 기르기를 하면서 1차로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
재배기를 이용해서 키웠습니다.


2010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 부터 시작 했습니다.

우선 물에 불리기를 6시간 이상 했구요[약 7시간정도]

재배기에 골구루 펴서 4종류를 심었어요

무순,밀싹,메밀싹,알팔파.


왼족에서 부터 순서대로             밀싹 //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메밀싹 //          무순 //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알팔파

밀과 무는 싹이 날려고 준비를 하네요 ㅋㅋㅋㅋ

물을 충분히 넣고 쇼핑백으로 햇볕을 차단 했어요

1월3일 불리기부터 72시간후 이렇게 자라기 시작하더군요  ㅎㅎㅎㅎ




메밀싹만 잘나오지 않고 나머지는 잘 나왔죠.

이제 빛을보게 해야 겠죠 [지금은 싹이 노란색입니다.]

** 1월5일 [5일차]







색이 완전히 달라졌죠 파릇파릇하게.........

그런데 메밀싹이 잘않나오네요, 겁질이 두꺼워서 그런거봐요 [담에는 좀더 불려야겠어요]

1월7일 [7일차]


메밀싹도 제법 나오기 시작 했어요

이번 주말엔 새싹 채소비빔밥을 먹을수 있겠죠

근데 양이 조금 부족할 듯 하네요  ㅋㅋㅋㅋ

이글보시는분들 시도 한번 해보세요
전 아직 남은 양이 많아서 또 할거에요
이번겨울은 새싹채소와 함게~~~~~~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